한국남자배우

고윤(배우)에 대해알아보자

SNFZOO 2023. 6. 2. 19:24

대한민국의 정치인 가문이자 배우.

 

1988년 9월 12일 김무성(金武星) 6선 국회의원의 아들로 태어났다. 할아버지는 초대 참의원 의원 김용주(金龍周, 金田龍周)이다.

잘생긴 외모를 지녔고, 2011년 영화 '가문의 수난'으로 데뷔했다.

 

고윤은 1988년 1월 1일 서울에서 태어난 한국의 배우입니다. 그는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로 데뷔했으며, 이후 "시크릿 가든",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윤은 2016년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KBS 연기대상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17년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신 역을 맡아 또 한 번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K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18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이병헌 역을 맡아 열연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S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19년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장만월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tvN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20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리정혁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tvN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21년 드라마 "빈센조"에서 빈센조 카사노 역을 맡아 열연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tvN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22년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기훈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넷플릭스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2023년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이청준 역을 맡아 열연했습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넷플릭스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고윤은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 배우입니다.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윤 그외정보들

김무성의 젊은 시절과 닮았으며 상당히 미남이다.

2017년 6월 아버지의 노룩패스 때문에 약 2년간 힘든 시기를 겪었다. 본인이 오디션에서 합격했는데도 "너는 노룩패스 아들이라서 우리가 너를 캐스팅한다면, 우리가 해명해야 되고 작품에 논란이 생긴다.", 혹은 출연해도 "다른 분 옷은 협찬이 되는데 노룩패스 아들에게는 대여거부를 하더라."는 말을 들었다. 이에 대해 아버지인 김무성은 "공인 아들이면 좀 불편할 수 밖에 없다."라고 했고, 고윤은 "나는 아버지께서 노룩패스 할 줄은 몰랐다."고 언급했다. 더 속상한건 아버지는 넌 왜 개점휴업 상태냐고 물었다고. 이 이야기를 업글인간에서 풀었고 당연히 김무성은 아무 말도 못했다.


커피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파이다.


2021년 4월에 업글인간에 함께 출연한 아버지와 캠핑을 하면서 처음 대작을 해봤다고 한다.


배우하면서 배우라는 직업이 엄청나게 힘들다고 토로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꾸준히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조카를 사랑하는 편이다. 조카도 삼촌에게 애교를 부리고 삼촌도 조카에게 사랑한다고 한다. 참고로 이 때 누나에게 김무성이 시카고 예술대학 입학 거부 사실에 대해 물어보았다.


6년간 미국 유학 생활을 하다가 휴학 후 현역으로 군에 입대하였다. 그러나 신병 시절, 국회의원 아버지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선임병들에게 따가운 시선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특유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선임들에게 먼저 다가가 대화를 이끌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성실히 군복무에 임하였다고 한다.